운전면허증 재발급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증을 분실하거나 갱신으로인해서 재발급을 받아야되는 경우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은 주민센터에서 발급받는게 아니기 때문에 신분증을 분실했다고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허탕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운전면허증을 재발급받기 위해서는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안전운전 통합민원 바로가기를 선택합니다.
안전운전 통합민원에서 운전면허 발급 > 면허증 재발급을 선택합니다.
본인확인과정을 거치게됩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핸드폰인증, 공인인증, 디지털원패스, 핀인증과 같은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하게됩니다. 핸드폰 명의가 동일하다면 핸드폰인증을 통해서 본인인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면허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면허정보가 맞는지 꼼꼼히 확인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사진변경은 온라인에서는 불가능하고 경찰서나 면허시험장을 방문해야 가능합니다.
수령방법은 시험장방문, 경찰서방문 중에서 편한곳으로 선택합니다. 재발급 신청을하면 1주일정도 소요되며 그 후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고 방문수령하면 됩니다.
신청내역을 확인 후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수수료는 7500원이며, 신용카드나 계좌이체로 결재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받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후두암 증상은 후두라는 기관에서 발생하는 암으로, 후두는 기관의 상부에 위치한 목의 일부분입니다. 음성을 발성하는데 중요한…
임신 25주차 증상은 태아의 성장과 산모의 몸의 변화가 가장 두드러지는 시기입니다. 이때 산모는 배의 지속적인…
임신 4주차 증상은 임신 초기의 중요한 시기로, 몸과 마음에 다양한 변화가 시작됩니다. 이 시기에 많은…
2022년 대한민국 사망원인 통계 인사이트 2022년은 코로나로 지칠때로 지쳐가는 한 해였습니다. 어느덧 코로나가 언제 왔었냐는…
임신 29주차 증상은 임신 3분기의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시기에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이 시점에는 많은…
편도암 증상은 편도라는 목의 일부에 통증이 발생하는 암으로, 편도는 목의 뒷부분에 있는 작은 기관입니다. 편도는…